본문 바로가기

EDUCATION

Create a personal piece of jewelry by combining brilliant diamonds with beautifully-crafted
settings to design your own diamond ring, earrings, or pendant.

FAQ

Q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다이아몬드는 재화의 가치가 가장 높은 보석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하시기 전에 여러가지 사항들을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 구매 목적이 중요합니다. 기념일 또는 생일 등 특별한 날을 위해 선물을 계획한다면, 자신의 예산에 맞춰 다이아몬드 나석 값과 원하는 제품의 가격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투자의 목적이라면 거래량이 많고 대중성 있는 4C를 중점적으로 고려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은 다이아몬드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GIA와 같은 공신력이 높은 감정서가 있는 다이아몬드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훗날 다시 매입과 큰 사이즈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한다면, 구입하실 때 판매점의 규모와 역사도 중요 합니다. 단순하게 팔기만 하는 매장보다는 다이아몬드의 가치가 떨어지지 않게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보장하는 판매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다이아몬드를 실제로 많이 보유하고 있는 업체에서 전문상담사와 다이아몬드를 실제로 비교해보며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Cs 알아보기 >

Q

1ct(캐럿)다이아몬드는 얼마인가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세상에 똑같은 다이아몬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동일 중량 기준으로 나올 수 있는 다이아몬드 4C등급 경우의 수는 대략 3만 7천가지가 넘습니다. 다른 등급 조건들 까지 고려한다면 경우의 수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연한 다이아몬드 가격 문의에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단적인 예를 들어, 동일중량 1.00ct의 다이아몬드 중 가장 높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는 2000만원을 넘어가지만 가장 좋지 않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는 100만원 이하가 되기도 합니다. 대략 스무배가 넘는 가격차이가 나지만, 중량이 높아질 수록 그 차이는 더 많이 나게 됩니다.
하지만 감정원을 포함하여, 중량, 컬러, 내포물, 컷팅 이라는 기본적인 4C기준을 바탕으로 문의 하시면 대략적인 다이아몬드 가격을 알 수 가 있습니다.만약, 다이아몬드 등급에 대한 기초지식과 주관적인 구매 기준이 없으시다면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예산 설정부터 다이아몬드에 대한 초지식 등을 쌓으시며 구매 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Shop Diamond >

Q

감정원마다 다이아몬드의 가격차이가 있나요?

다이아몬든 감정은 장비를 활용한 객관적인 지표이기도 하며, 동시에 감정사들이 판단해야 하는 주관적인 지표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정기관들에 따라 가치평가 기준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 평가 기준의 차이로 감정원 마다 다이아몬드의 가격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감정서들의 종류에는, 유럽은 EGL, IGI, HDR 등의 다이아아몬드 감정원, 북미 지역에서 통용되는 AGL, 세계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GIA가 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감정원들 마다 감정기준의 차이로 가격차이가 발생이 되며, 본인이 선호하는 감정기관과 예산에 맞게 현명하게 고르면 되겠습니다. 다만, 전문적인 감정기관이 아닌 구입업체에서 발행하는 자체 감정서의 경우 추후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보장 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ertification(감정서) 알아보기 >

Q

비싼 천연 다이아몬드 보다 합성 다이아몬드는 어떨까요?

천연 다이아몬드는 가격이 비싸고, 큐빅은 너무 흔하고 오래 착용하면 표면이 마모가 되며, 광택이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합성 다이아몬드를 문의 하신분들이 많은데요. 가격은 저렴 하지만 합성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가치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만든 합성 다이아몬드와 오랜 시간 동안 자연에 의해 만들어진 천연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지만, 훗날 값어치는 매우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합성 다이아몬드는 매입을 하지 않으며, 가격은 처음보다 점점 내려 가는 추세입니다.

감정서에 LAB GROWN, Laboratory-Grown , man-made 등의 표기가 있다면 합성 다이아몬드이니 구매 하실 때 매우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GIA 감정서와 다이아몬드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몇몇 국가에서 감정서를 두 번에 걸쳐 발행 받고 비슷한 다이아몬드를 임의대로 각인하여, 전문가도 구별하기 어렵게 유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뢰 할 수 있는 업체에서 정확한 확인을 통해 구매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hop Diamond >

Q

기존에 가지고 있던 주얼리 제품을 리세팅(Resetting) 할 수 있나요?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Atelier’ 라는 자체 노출 공방에서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한번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선택부터 제작까지 ‘다이아몬드 빌딩’ 사옥 내에서 주얼리 제작의 모든 공정이 ‘원스톱(One-stop)’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저희 디자이너와 상담을 통해 기존의 제품을 트렌드에 맞게 원하는 스타일로 새롭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제품 뿐만 아니라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진주 등과 같은 유색보석도 함께 제작 가능합니다.

실시간 상담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