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UCATION

Create a personal piece of jewelry by combining brilliant diamonds with beautifully-crafted
settings to design your own diamond ring, earrings, or pendant.

FLUORESCENCE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때 4C(Carat / Color / Clarity / Cut)만 언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같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라 하더라도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Fluorescence(형광성)입니다.

다이아몬드 형광성은 다이아몬드를 자외선에 노출시켜 다이아몬드 원자 사이의 반응하는 현상을 얘기합니다.

형광성은 그 반응에 따라 5등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형광성이 전혀 없으면 None, 미세하게 있으면 Faint Blue, 그 뒤 반응순으로 Medium Blue, Strong Blue, Very Strong Blue으로 평가를 합니다. 다이아몬드 형광성은 평상시 육안으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형광성이 강한 다이아몬드는 자연광 혹은 백열광에서 뿌옇게 보이는 오일리(Oily)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다이아몬드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치로 평가됩니다.
너무 강한 형광성이 아니라면 좀 더 합리적으로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시 이런 점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